X   CLOSE

자주 묻는 질문

검색
현재 1 / 1 페이지 - 총 9
  • 회원권

    시설관리비를 부과하지 않는 회사도 있던데요?

    현재 콘도업계에서 당사와 같은 시설유지관리료 제도를 시행하고 있는 회사는 불과 몇 군데밖에 없습니다.

    이는 한화호텔&리조트가 콘도업계의 선도적 기업으로 제도 시행의 필요성과 중요성을 일찌감치 인식하여 왔던 결과입니다.

    만약 시설유지관리 제도를 시행하지 않고 콘도를 운영하면 시간이 지날수록 시설의 노후화가 가속화되어 콘도 이용에 불편함을 끼치고 재산가치의 저하로 인하여 결국 이는 회원에게 손해가 됩니다.

    실제로 시설관리 유지료를 부과하지 않은 타 회사들의 경우 최근 노후화된 리조트 개보수 비용을 회원에게 청구하여 전가한 사례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시설유지관리 제도를 통해서만 기업과 고객 자산의 영속성 확보가 가능하며 회원의 권리(이용 및 재 산권)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한화리조트/설악 쏘라노 리모델링의 케이스에서 볼 수 있듯이 저희 한화호텔&리조트는 끊임없이

    시설을 유지/보수하고 개선함으로써 시설의 가치를 유지하고 향상시키며, 이로 인하여 발생하는 제반비용을 회원에게 전가하지 않고 회사의 비용으로 투자합니다.

     

  • 회원권

    디럭스와 스위트, 로얄의 평형은 어떻게 되나요?

    한화리조트 전국 각 사업장마다 약간의 차이는 있지만, 보통 디럭스는 설악 23평에서 해운대 32평까지 있습니다.

    스위트는 30평형대이고, 로얄은 40~50평대로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디럭스는 방 2개, 욕실 1개, 거실 로 이루어져 있고, 스위트는 방 2개, 욕실 2개, 거실로 이루어져있습니다. 그리고 로얄은 방 3개, 욕실 2개, 거실 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 회원권

    회원제(M/S)와 공유제(O/S)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쉽게 설명드리면 아파트 매매와 전세의 차이입니다.

    공유제는 지분소유권 등기함으로써 회원님의 소유가 되는 것이고, 회원제는 아파트 전세처럼 입회기간동안 보증금을 내시고 회원자격으로 한화리조트를 이용하시고, 만기 시 보증금을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보통 20년 만기 후 연장을 원하실 경우, 회원제는 20년 후 물가 상승률 대비 시가 차액만큼 추가 비용과 취득세를 다시 납부하셔야 합니다.

    공유제는 지분소유권 등기를 함으로써 평생 소유의 개념이 있고, 20년 후 분양금이 인상되더라도 그 비용을 더 지불할 필요가 없고, 시설유지관리비 정도만 충당하시면 됩니다.

    요즘 콘도회원권은 순수목적의 즐기기 위함으로 구매를 하시기 때문에 자손에게 상속이 가능한 공유제를 많이 선호하는 편입니다.

    분양하는 회사의 재무구조가 튼실해야만 공유제 판매가 가능합니다.

    혹시 회사가 파산위기에 처했을 때 공유제는 변제 우선순위를 받습니다.

    공유제(O/S, Ownership)회원권과 회원제(M/S, Membership)회원권의 이용권리는 기본적으로 동일하며, 한화리조트의 경우 가입 시 고객이 선택할 수 있습니다.

     구분

    회원제(Membership ) 

    공유제(Ownership) 

    정 의 

    "입회보증금이라는 반환성 무이자장기

    부채를 근거로 회원에게시설이용권 부여" 

    "분양회사가 시설을

    매각지분 소유권을 회원에게 양도"

    개 념 

    회원가입(전세개념) 

    부동산매매(소유권이전) 

     등기권리

     회사

     회원지분등기

    가격구성

     입회금+기타

     분양금+기타

     해당세금

     취득세,농특세

    취득세,농특세,등기비용 

     법적보장

     취득세,농특세

    재산권 법적보장(등기이전) 

     양도, 양수 상속

     가능

     가능

     소유 기간

     10년 또는 20

     평생소유(반영구적)

     입회기간 만기시

     10년 또는 20

     "평생소유(부동산 관리계약 갱신)" 

     운영회사 부도시 

     이용권리 보장, 보증금 반환지연

    이용권리 및 등기권 보장 

     타회사의 인수시 

     회원자격 승계

    이용권리 및 등기권 보장

     파산 처분후 변제시

    등기제보다 채권변제 후순위

    소유권 이전되었으므로 무관

     

     

     

     

  • 회원권

    계약 후 회원카드와 회원증은 언제 받을 수 있나요?

    회원카드와 레포츠카드는 계약일로부터 10일 이내에 받으실 수 있으며 회원증은 계약일로부터 한달 이내에 콘도협회 승인 후 발송해 드리고 있습니다.

     

  • 회원권

    구좌의 의미는 무엇인가요?

    1/12구좌는 1 1객실을 12분의 회원님들께서 나누어 쓰신다는 의미입니다.

    1/12구좌, 1/17구좌의 구분은 1년동안 회원님이 이용하실 수 있는 이용일수에 따라 구분되는데 1/12구좌는 연간 30일 이고, 1/17구좌는 21일입니다.

    성수기, 연휴등 시즌에 따라 이용일수 차이가 있습니다.

     

  • 회원권

    취득세는 어떻게 내나요?

    계약일로부터 30일 이내에 분양 받으신 사업장의 관할구청에서 지로로 보내드리며,

    은행에서 납부 해주시면 됩니다


     

  • 회원권

    공유제(O/S) 회원권의 등기처리는 언제 되나요?

    계약일로부터 30일 이내에 담당 법률사무소에서 연락이 갈 예정입니다.

    연락 후, 회원님 보관용 계약서와 등본을 우편으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02-789-5411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 회원권

    기명회원권과 무기명회원권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

    기명회원권은 회원이 입회 시 지정한 지정인들에게 본인의 사진이 부착된 개별 회원카드가 부과되며, 지정인들은 모두 동일한 콘도 회원 자격을 갖게 됩니다.

    무기명회원권의 경우 별도의 지정인 없이 회원의 회원카드를 소지한 회원본인 및 가족, 친구, 주변 사람 등이 동일한 회원 자격으로 콘도 및 부대시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권의 가격 및 객실요금 등은 기명회원권이 비교적 저렴하며, 범용성은 무기명회원권이 다소 크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 일반적인 가족단위의 고객 및 소규모 법인의 경우에는 기명회원권울 구입하시는 것이 좋으며, 법인, 단체, 대가족 등의 경우에는 무기명회원권을 구입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구 분

      기명회원권

    무기명회원권 

     회원 범위

    입회 시 지정한 지정인 

     해당 회원카드 소지자

     회원 자격

     개인, 소규모 법인

     법인

     회원카드 형태

     포토카드

    범용카드 

     회원권 대여

     가능 (추천요금 적용)

    가능 

     회원권 가격

     기명회원권 < 무기명 회원권

     객실관리비 (이용요금)

     기명회원권 < 무기명 회원권

     

     

  • 회원권

    회원권 문의를 하려고 하는데 개인정보수집동의는 왜 받는 거죠?


    고객님의 문의에 성실히 답변 드리기 위해서는 고객님의 성함과 연락처,
    이메일 등이 필요합니다.

    이를 위하여 수집되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는 정보통신망법의 관련 법률( 22)에 의거하여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회원권 문의 신청

수집 항목
성함(회사명), 휴대전화, 문의내용, 이메일수집
수집 및 이용 목적
문의에 대한 답변
보유 및 이용 기간
수집일로부터 3개월

※ 상기 개인정보 수집ㆍ이용에 대하여 귀하는 동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단, 동의 거부 시 회원권 문의가 불가합니다.

회원권 문의 신청